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풀기 2가지 방법 (비대면, 제출서류)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풀기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오랜만에 국민은행을 사용하려는데, 신규 개설한 계좌라서, 한도제한으로 하루 이체 금액에 한도가 걸려있어 상당히 불편한 상황을 겪고 있었습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풀기

몇년전부터 은행권에서는 한도 제한계좌라는 시스템운영을 통해서 대포통장 개설을 최소화하려하고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카드개설을 하지않으면, 처음 신규계좌를 만들면 한도제한 계좌로 묶여있게됩니다.

한도제한계좌를 해지하기위해서는 몇가지 충족조건을 가져야하고, 필요에 따라 한도제한계좌 해지를 위한 제출서류도 있어야합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 계좌 이체 한도 및 제한

국민은행에서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대면이던 비대면이든 둘다 한도제한 계좌로 시작하게되는데요. 이렇게 한도 제한 계좌에 묶여있다면 아래와같은 제한사항이 발생하게 됩니다.

구분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이체한도
창구 1일 출금한도 (인출/이체 합산)최대 100만원
ATM 1일 인출 및 이체한도각 30만원
인터넷뱅킹/폰뱅킹/스마트뱅킹 1일 이체한도각 30만원
자동화기기 통장출금/ 무매체출금(무통장/무카드)등록 및 사용 불가

하루 1일 출금한도가 최대 100만원이라고하면, 가벼운 거래에는 문제가 없지만, 주요통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하고 큰 제약이 가해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도 제한계좌를 해지해놓고 나서, 이체 한도금액 증액 등의 방법을 이용하는게 원활한 은행 업무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지 풀기 조건

다행히 국민은행은 한도제한계좌를 위해서 조건만 충족되면, 앱으로도 한도제한 계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네가지 요건중 하나가 충족되는 경우에는 KB국민은행 앱으로 한도제한계좌 해지 신청도 가능합니다.

조건세부 내용
고객등급KB스타클럽, 로얄고객 인경우
급여이체최근 3개월 연속 건별 50만원 급여실적
ㄴ 국고, 지로, CMS, 급여성 선일자, 탑라인 및 국민은행, 급여계약에 의한 기업인터넷뱅킹)
연금수령최근 3개월 연속 50만원 이상 연금수령
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 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및 보훈급여수령실적)
주식거래KB able plus앱 통해서 일정횟수 이상 주식거래 실적
ㄴ 대포통장 이용예방을 위해 기간 및 횟수는 미공개하며 수시로 변경)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앱 신청)

KB 스타뱅킹으로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신청하기위해서는 위의 증빙서류 없이 해지가능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증빙서류 제출로 해지가능한 경우에는 영업점에 방문해야합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지
  1. KB 스타뱅킹 앱 접속
  2. 전계좌조회 하기
  3. 한도제한계좌 표기 계좌 우측의 메뉴표시 클릭
  4. 한도제한해제 신청
  5. 한도 제한 해제 조건 충족시에 해제, 미충족시에는 한도유지안내 화면 표시됨

KB스타뱅킹앱으로 한도제한계좌 해제 신청시에, 해제 조건이 갖추어진 고객만 바로 해지가가능한데요. 만약 조건 미충족상태라면, 한도제한이 유지됨을 안내하는 문구가 뜨게됩니다.

은행별 한도해제 신청 바로가기 》

한도제한계좌 해지 증빙서류 (영업점 방문)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한도제한계좌 풀기를 하는방법입니다. 통장 목적에 따라 필요로하는 서류가 달라질수 있기때문에, 가급적 방문 전에 고객센터 1588-9999으로 전화해서 준비 서류를 확인한후 영업점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국민은행에서 한도제한계좌 해지를위한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때는 아래의 목적에따라 구분됩니다.

비대면 한도해지 서류 신청 》

이러한 서류를 금융거래목적 증빙서류라고하는데, 금융거래목적확인서와 함께 제출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급여통장 은행 변경후 신규통장을 개설 할 때, 오랫동안 사용하지않아 거래중지 된 계좌를 풀려고 할 때 ,한도계좌의 30만원 이체한도를 풀고 일반계좌로 전환하고 싶을 때 등 아래 증빙서류를 요구받을수 있습니다.

신규목적증빙서류
급여 계좌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건강보험 득실확인서,
관공서 발급 신분확인서(공무원증,변호사증 등) *재직여부 확인
공과금 이체계좌주민등록 초본(등본) 및 본인 명의의 공과금 납입영수증
ㄴ(전기, 수도, 가스, APT 관리비 고지서 등)
*현재 거주지임이 확인되어야 하며, 당사계좌로 3개월 이상 자동이체는 필수
아르바이트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사본), 근로계약서, 급여명세표 등 고용확인 서류
연구비 계좌연구비 계약서와 지급 단체 사업자 등록증 또는 증명서 등
사업자금 결제 목적사업 거래 계약서 및 거래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 등
모임 계좌구성원 명부, 회칙 등 모임 입증 서류
법인(사업자) 계좌
물품공급계약서(계산서), 전자 세금계산서(공급자용), 직전년도 재무상태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납세증명서, 기술보증기금의 벤처기업확인서 등
그 외의 계좌개설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서류 필요
주식/금융상품 거래 목적 : 타금융기관 주식/금융상품 주1) 거래내역서, 잔고확인서*최근 3개월이내 거래내역
학생 – 재학증명서(학교 재학여부 유선 확인)*거주지 확인 및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방법은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위한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서류를 하나하나 준비하려면 상당히 까다로운면이 있습니다.

만약 국민은행 창구에 방문후, 은행원에게 이야기하여, 대출신청에 대해 문의하거나, 카드 발급 등을 이야기하여 빠르게 한도제한계좌 해지를 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