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발급 혜택, 가격, 등록 신청방법 | 2024년 K패스 환급 비교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대중교통 탑승 정기권입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는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총 누적 판매량 1만 6천장, 평일 평균 이용자는 54만명, 1인당 월평균 약 3만원의 교통비를 절감했다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기후 동행카드의 혜택, 신청 조건, 이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발급 혜택, 가격

기후 동행카드 발급 혜택 및 가격

기후 동행카드는 2024년 1월부터 신청 가능한 서울시의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 이 카드 한 장으로 서울지역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개월간의 시범사업에서 보인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토대로 7월부터는 본사업이 시작되어 여러 혜택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본 혜택 (바로가기)

  • 62,000원 : 서울지역 지하철, 버스
  • 65,000원 : 서울지역 지하철, 버스, 따릉이

기후동행카드 혜택 자세히보기 》

기후동행카드 등록 신청 사용 방법 (바로가기)

기후 동행 카드는 카드 구매만으로는 사용이 어렵고 기후카드 실물카드를 구입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를 구입한 후 지하철역에 있는 기후 동행카드 충전 기기에서 정기권 금액을 결제하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기후동행카드 K패스 환급 비교

아무곳에서나 판매하는것은아니고 특정 판매처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아래를 통해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조회》

기후동행카드 K패스 환급 비교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서울지역의 교통수단만 해당된다는 치명적인 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 인천 등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분들은 서울 기후 동행카드보다는 일정 교통비를 환급해주는 K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교통비 절감에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K패스 비교 바로가기 》

마치며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 혜택과 가격,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케이패스 같은 교통비 할인혜택이 있는 카드들이 출시되며 충전 구매나 환급 방식으로 대중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본인의 교통수단 탑승 패턴을 파악하고 각 정책의 장점을 찾아 최적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